고객센터
고객센터
- 2024-12-06 17:08
- 조회수 19
[주부자격증추천] 주부들이 의외로 모르는 유망자격증
대한교육개발평가원장
많은 주부들이 아이들 다키우고 직장을 구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십니다.
대부분 주부분들이 요양보호사, 간병인 자격증 등을 취득하여 요양보호센터나 간병을 해줄 수 있는 곳에 일을 구하고 있습니다.
이미 고정관념으로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여성분들이라면 요양보호사, 간병인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다, 혹은 할 것 없으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하는 것이 좋다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물론, 일리있는 말씀입니다. 요양보호센터가 최근 많이 생겨나고 있어서 요양보호사의 수요는 정말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막상 일을 하시면 많이 실망을 합니다.
생각보다 육체적 노동강도가 너무 강해 피로도가 정말 높고, 일에 비해 월급도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일자리가 많아도 힘이 너무 들고, 돈도 그만큼 벌지 못하기 때문에 막상 몇달 일하시고, 쉬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특히, 요양해야할 노인들을 대하면서 그들의 폭언, 정신적 폭력을 당하고 있지만 아무도 보호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저는 오늘 육체적 노동은 덜하지만, 유망한 자격증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부유망자격증 - 병원코디네이터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계십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간호사만 하는 것이 아닌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집 주변 병원을 가보시면 병원 유니폼을 입고 수납 해주고 안내해 주는 분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그 수납해주는 분을 간호사로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이 원무과에 소속되어 수납해주고, 안내해주고, 서비스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인 병원을 새로 개업하는 의사들이 많아지면서 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한 수요가 정말 높아지고 있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의 장점은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부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이 나이도 많은데 경력이 단절되어 취업이 가능할까? 입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 병원에서는 오래 근무할 사람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과거에는 그냥 젊은 분들만을 뽑았다면 이제는 오래다니고, 고객들에게 사근사근 서비스를 해줄 수 있는 중년 여성분들을 많이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주부분들이 이 사실을 모르고 계십니다. 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해 들어보셨더라도 본인에게는 해당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병원에서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전혀 알지도 못하고, 생각도 하지 못합니다.
이제는 도전하셔야할 때 입니다.
병원에서 일하는 것에 장점은 연봉은 어느정도 보장되면서 안정적입니다. 또한 일의 강도는 요양보호사의 비해 정말 좋습니다.
그렇기에 한번 병원에 취업하여 병원코디네이터로 일하는 분들은 정말 오래 다닙니다.
경력이 어느정도 높아지면 상담실장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상담실장으로 직원들 관리하고, 전반적인 병원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교육개발평가원에서 무료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대한교육개발평가원은 취업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알아보신 분들은 막상 자격증을 취득하였지만 어떻게 취업을 해야하는지 배우질 못합니다.
막상 자격증을 취득하였지만,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그러다 혼자 열심히 고군분투하시다 금방 포기하십니다.
저희 대한교육개발평가원은 다릅니다.
여러분의 취업까지 지원해드립니다.
자기소개서, 이력서 작성 확인 후 구인 플랫폼에서 여러분이 선호하는 지역 혹은 병원을 검토한 후에 병원 리스트를 공유해드립니다.
지금도 많은 수강생분들이 대한교육개발평가원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도전하고 계십니다.
자격증 취득 후 어떻게 해야하는지 걱정하지 마세요. 대한교육개발평가원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https://kide.kr/page/shop/lms-detail?tpf=lms/detail&lecture_code=86